셋톱박스 - 셀런 `TD900H`

Posted by 잿빛푸우 greypoooh@daum.net
2007.06.30 22:20 홀리커 하드웨어
인터넷상 여러 콘텐츠 TV시청 '최적화'

IPTV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IP셋톱박스 수요도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셀런은 대표적인 IP셋톱박스 공급업체로 지난해부터 하나로미디어의 하나TV용 셋톱박스 업체로 선정돼 지금까지 50만대 이상의 IP셋톱박스를 공급했다.

이런 셀런의 대표적인 제품이 H.264 기반의 HD급 IP셋톱박스 `TD900H'다. 이 제품은 IPTV의 전단계인 TV포털 서비스를 위한 제품으로 인터넷상의 여러 콘텐츠를 TV를 통해 볼 수 있도록 최적화돼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제품은 고효율 압축전송을 통해 HD 화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주고 네트워크 대역폭 및 저장 공간 등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또 디지털튜너를 내장해 HD급 지상파 방송 수신과 IP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가 가능한 컨버전스 제품으로, 별도의 HD수신 셋톱박스 없이 HD급 지상파 방송 수신을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80GB의 하드디스크드라이브를 내장해 다양한 콘텐츠를 저장, 재생할 수 있으며 디지털오디오 출력단자로 5.1채널의 사운드를 지원해 홈시어터급 음질을 구현한다. 운영체제로는 임베디드 리눅스를 채택해 T-커머스 등 양방향 프로그램을 추가 탑재할 수 있다.

이밖에 셋톱박스 뿐만 아니라 TV제어 기능까지 갖춘 고성능 통합 리모콘을 제공하고 있다.

셀런은 그간 일본을 중심으로 해외시장에 주력해 왔으나, TV포털용 제품으로 지난해부터 국내 시장을 본격 공략하고 있다. 이어 최근에는 다시 해외로 영역을 확장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