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대다수 애플리케이션에 리눅스 준비

Posted by 잿빛푸우 greypoooh@daum.net
2007.10.04 14:09 리눅스의 모든것

HP의 고위 임원은 리눅스가 기업에서 보다 진지한 역할을 맡을 준비가 됐다고 말했다.

HP 오픈소스 및 리눅스 구성 엔지니어링 담당 이사 랜디 허겟은 1일(미국시간)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젤라토 이태니엄 컨퍼런스 & 엑스포에서 리눅스는 관리 가능성 같은 분야에서 격차가 있다는 인식에도 불구하고, 임무에 반드시 필요한 일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허겟은 “리눅스는 대다수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될 준비가 됐다”며 “임무에 반드시 필요한 데이터베이스를 리눅스로 실행하는 통신회사가 있으며 전체적인 채택 수치는 빠르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허겟은 HP가 수주하고 시장 조사 기업 GCR이 올해 초 실시한 포괄적 연구를 인용해 “의사 결정권자 5명 가운데 3명은 향후 2년 안에 결정적인 임무의 애플리케이션에 리눅스를 배치할 준비가 됐다”고 말했다. 향후 5년 안에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의사 결정권자는 1명이었다고 한다.

유닉스 취향을 일부 띠고 있는 의사 결정권자 60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수행한 이번 연구에 따르면 임무에 결정적인 환경에서 가장 중요한 관심사는 보안과 신뢰도였다.

리눅스가 보안과 신뢰도, 두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지를 놓고 허겟은 “보안 관점에서는 확실하다. 리눅스는 정말 보안이 확실하다. 신뢰도에 대해서는 아직 일부 기타 독점 유닉스 시스템만큼 확실하지 않은 것 같지만, 계속 발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허겟은 다양한 취향의 리눅스 가용 여부가 임무에 결정적인 애플리케이션 채택에 영향을 줄 것인지에 대해서는 그럴 것 같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어떤 면에서 리눅스는 실제로 의사결정권자들에게 융통성과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유닉스 역시 여러 버전이 있으며, 의사결정권자들은 이런 선택에 익숙해 있다”고 말했다.

Tags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