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에어(MacBook Air) 샅샅이 살펴보기

Posted by 잿빛푸우 greypoooh@daum.net
2008.01.17 22:50 애플에 관한것

mcboookair0.gif

스티브잡스의 2008 keynote는 별볼일이 없었다! 기대한 만큼은 아니었다! 는 반응이 많지만
이제 또 시장을 살살 달구고 있는 맥북 에어는 살펴볼만하다.

맥북에어는 현재 세상의 어느 노트북보다 얇다.
그래서 서류봉투에도 들어간다는 광고.

Sorry, your browser is not campatible for flash object.

크기는 32.5cm x 22.7cm 이고, 두께는 0.4~1.94cm, 무게는 1.36kg
스티브잡스는 맥북 에어를 소개하면서 내내 소니 바이오의 TZ와  비교를 했는데
TZ의 가장 얇은 부분이 맥북 에어의 가장 두꺼운 부분보다 두꺼우니 두께는 확실히 win!

이렇게 얇은 노트북이 가능하게 된 것은 애플이 사이즈를 60% 줄여달라고 요청해서 만들어진 인텔 코어 2 듀오 1.6GHz 프로세서 덕이다.
또 하드 드라이브는 80GB 4200rpm PATA 드라이브이고, 옵션으로 64GB SSD 드라이브도 제공된다.
옵티컬 드라이브는 빠졌지만, ’Remote Disk’ 기능을 통해 CD/DVD의 파일들을 설치할 수 있다.
 

mcboookair4.gif

전원 꼽는 부분이 바뀐것이 얼른 눈에 띄는데,
USB 포트, 마이크로 DVI, 헤드폰 단자가 모두 한개씩 달려있다.
악세사리가 주렁주렁 달리거나 주변에 배치되어 있는 모습이 자동으로 상상된다.
802.11n WiFi, 블루투스 2.1+EDR,  45W MagSafe 파워 아답터, 5시간 사용 배터리 등이 제공된다.

mcboookair1.gif

아이폰처럼 터치스크린 아니겠느냐 하는 기대는 만족시켜주지 못한 맥북 에어는

13.3 인치 LED 백라이트 와이드스크린은 좌우 여백이 좀 아쉽다는 평을 받고는 있지만
1280 x 800 기본 해상도와 GMA X3100 그래픽,
iSight 아이사이트 라는 웹캠과 마이크도 달려있다.

mcboookair2.gif 

그나마 맥월드를 기다려왔던 이들의 마음을 달래주는 것은
아이폰에 적용됐던 터치패드에서 손가락으로 늘이면 늘어나고 줄이면 줄어드는 멀티터치 키패드를 붙여준 점. 또 맥북 프로에 있던 키보드 Back Light를 기본으로 달아줬다.

mcboookair3.gif

맥북 Air는 친환경적 제품으로 100% 알미늄 소재, 수은과 납 프리.
미국 내 가격은 1,799달러이고 국내 가격은 기본형이 199만원.

너무 고가인데다 갖춰야할 시스템이 또 한무더기라 지름신이 달려오기도 벅찰 것이라는 예상이 있는 반면, 오픈마켓이나 애플 관련 커뮤니티에는 중고 맥북들이 슬슬 올라오는 중이다.

여러가지 면에서
서브노트북 정도로 보는 게 좋겠다는 의견 많은 맥북 에어.
과연 스티브잡스의 2008년 맥북 에어는 성공작이 될 수 있을지?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