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 MySQL 인수 후 첫 업데이트

Posted by 잿빛푸우 greypoooh@daum.net
2008.04.20 10:59 리눅스의 모든것
썬마이크로시스템즈(이하 썬)는 MySQL의 다음 버전이 '파이널에 가까운' 빌드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난 1월 10억달러에 인수한 MySQL의 기업문화를 변경하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현재 MySQL 5.1 버전 릴리스 후보판의 다운로드가 가능하지만, 정식 버전은 올 6월까지 준비가 완료될 예정이다"라고 전 MySQL CEO 마틴 믹코스는 말했다. 믹코스는 또한 "2년 전 공개했던 MySQL 5.0과 같은 버그 문제를 반복할 생각은 없다"라고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에서 개최된 'MySQL 컨퍼런스&엑스포'에서 밝혔다.

새로운 버전에는 파티셔닝의 개선으로 쿼리 속도가 빨라졌고, 다른 형식의 복제도 허용된다. 또한 새로운 이벤트 스케줄러나 엔터프라이즈 DB 인스톨을 자동 모니터링하는 어드바이저가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버전 5.1은 GPL(GNU General Public License) 하에서 무료로 제공되거나 서브스크립션(기존 버전을 예약해 업그레이드 하는 방식)의 기업용 유료 모델로 제공된다.
믹코스는 썬의 제안을 받아들여 MySQL 주식공개(IPO)를 포기했던 것에 관해 '후회는 전혀 없다'고 말하면서 MySQL 임원이 IPO 서류를 태운 '슬픈 순간'의 사진을 보여주기도 했다.

조나단 슈워츠 썬 CEO는 "MySQL이 아마존과 구글에서 사용되면서, 보다 많은 대규모 고객을 확보하려 한다"고 말했으며, 그는 IBM 오라클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항하기 위해 스케일을 늘리고 백엔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
Tags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